역사.인물

월성원자력발전소에서 생산된 핵연료는 나가사키 투하 핵폭탄 500,000개분량 그리고 박정희 대통령과 서경수 박사
작성일 : 2020-10-24 12:29
이메일 : ozcorpo@hanmail.net
글쓴이 : 오흥범/부회장 조회 : 3,452  




월성원자력발전소에서 생산된 핵연료는 나가사키 투하 핵폭탄 500,000개분량 그리고 박정희 대통령과 서경수 박사


이 글은 인터넷에 떠도는 글이라 본보에서 검증할 수 없으나, 월성원자력발전소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결과가 공개되면 본보의 보도가 오보인지 아닌지 밝혀질 내용임.(감사원 감사보고서가 발표되고 사실이 아니면 이 기사는 즉시 삭제할 것임을 독자들에게 약속드립니다)


이하 퍼온 글


'박정희대통령의 영도력과 서경수박사의 헌신으로 이룬 원전기술의 공로와 앞날에 대해 간절히 기도하며 전합니다



우리가 맘먹으면 언제라도 북한보다 훨 훨  좋은 수소폭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월성1호기 원자력(중수로)발전소를 꼭 지킵시다.


☆원자력 발전소에 대하여


월성원전 1호기의 영구정지 결정으로 세상이 시끌시끌 합니다.

최재형 감사원장이 職을걸고 감사결과를 직권공개할 것인지?두고 볼 일이지만, 제가 한때 월성원전과 신고리 원자력 발전소 공사의 극히 일부를 하도급 받아 공사한 경험이 있어 그 내용을  여러분들에게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원자력 발전 방식에는 중수로와 경수로의 두종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총 24기의 원자로가 있는데, 지금 이 정부가 문제삼는 월성 원자력 1호기를 포함하여 2,3,4호기는 중수로 이고, 나머지는 모두 경수로 입니다.


다시 말해 중수로에는 풀루토늄과 3중 수소가 만들어지는 고준위 폐기물이 생산되고 경수로는 저준위 폐기물이 생산되어 핵무기를 만드는 원료는 불가능 합니다. 


지금 월성 원자력에서 만들어진 핵 연료량은 

약 8000톤 정도로 회수율 70% 를 감안하면 

2차 세계대전 당시 나가사키에 투하한 원자폭탄 500,000개(5십만개) 이상을 만들수 있는 7kg의 플루투늄탄을 생산할수 있습니다.


플루토늄과 3중수소는 수소폭탄을 만들수있는 가장 중요한 재료인 고가의 물질로 전세계에 미국,카나다,한국에서만 생산할 수 있습니다.


북한의 김정은이 가장 싫어하는 한국의 자산중 하나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마음만 먹으면 언제라도 북한을 훨씬 능가하는 수소폭탄을 대량으로 만들수 있기 때문이겠지요 


북한이 전 인민의 굶주림 속에서도 그렇게 매달려온 비대칭 전술무기의 우위가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북한은 한국이 그런 원재료를 가지고 있는것이 늘 불만이므로 그것을 전부 폐기 시켜 북한이 안심할 수 있도록 하려고, 원자력 발전소라고 하지 않고 일반인들의 혐오감을 불러 일으켜 폐기할 수 있도록 원자력발전소 반대론자들은 환경운운 하면서 '핵'발전소 라고 부른답니다.


이 중수로의 핵연료 국산화를 성공시킨 과정에는 서경수 박사의 눈물겨운 노력이 있었습니다. 


월성원전 건설 당시 미국 웨스팅하우스에 의하여 월성1호기 공사는 이루어 졌으나 그 연료가 없으면 빈깡통이나 다름이 없었습니다.


미국이나 카나다 에서 처리된 핵연료를 수입 하게되면 우리는 강대국의 손에서 벗어날 수 없음을 인지한 박정희 대통령은 연료 국산화의 명령을 내립니다. 그러나 미국과 카나다의 기술지도 없이는 불가능한 현실이었습니다 


카나다에서는 당시 기술지도에 3백만불을 요구 하였으나 그만한 예산이 우리나라에 있을 턱이 없었습니다. 천신만고 끝에 겨우 4십만불을 준비하여 서경수 박사가 카나다로 떠나면서 내가 무슨일이 있어도 핵연료 국산화에 성공하지 못하면 태평양 바다에 빠져 죽겠다고 다짐을 하고 고국을 떠났다고 합니다. 


밤잠을 설쳐가며 연구한 결과 마침내 핵연료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귀국한 서경수 박사는 아깝게도 51세의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러나 한국원자력연구소에서는 그 업적을 기려 연구소 단지 내에 서 박사의 흉상을 세워놓고 지금도 그 업적을 기리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원자력 발전에 크게 공헌하신 분들이 몇명 있으나 서 박사는 학자로써  가장 중요한 업적을 쌓으신 분입니다.


우리보다 원전의 안전성에 더욱 민감한 미국과 카나다 등은 원자력 발전소의 수명을 연장하여 40년+40년 총 80년을 사용하는데 우리는 불과 30년만에 폐쇄 시키려고 합니다. 


월성원전 1호기를 무려 7,000억원의 돈을 들여 거의 신품이나 다름없이 만들어 두고도 그것을 폐쇄하려는 것입니다.


월성원전의 폐쇄는 상상하기 조차 힘든 경제적 손실을 가져올 것임에도 정부는 월성원전 폐쇄에만 매달리고 있으므로 국민들의 힘으로 꼭 막아야 합니다. 이글을 접하신 국민들은 널리  알려서 탈원전을 막아야 합니다. 이 진실을 꼭꼭 알려야 합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신 애국국민 여러분 아시는 모든 분들께 널리널리 전해주세요.


우리나라가 북한 핵을 방어할 수 있는 길은 중수로 원자력발전소 월성1,2,3,4호기를 꼭 지켜야하는 것입니다. 폐쇄하면 안됩니다. 우리가 지킵시다. -퍼온글-


사진과 지도는 인터넷 구글 검색하여 위키백과에서 가져왔음.


   

인천광역시 서구 보듬로 158, 219호(오류동,블루텍 미플존)

인터넷신문사업 등록증(등록번호) : 인천, 아01294 | 사업자등록번호 : 136-81-24275

등록년월일 : 2017년 02월 14일 | 사장 : 오흥범

대표전화 : 010-6237-1000 | 기사제보 E-Mail : haizhou@naver.com

copyright(c) 문화관광신문. The Mounwha & Tourism Shinmoun Co., Ltd. All Rights Reserved.

admin